로그인회원가입 장바구니마이페이지
kangcom
전체
고객님 안녕하세요!
맨인북스 회원만의 특별한
서비스를 경험하세요!
로그인  |  회원가입
추천 블로거
구피
우연히 들른 서점에서
책을 훔치다..
퍼지컴
신화
미친병아리
...
서평보기
C++ GUI Programming with Qt 4
Jasmin Blanchette | Prentice Hall | 원서 | 2006-07-07
종합평점
도서수준
C++ , MFC 중급자에게 추천 2009-05-16 오전 1:31:12 
평점
도서수준
조회수 (2113)
공감 (0)
윤경섭 님의 블로그
QT에 대해서는 초보인지라 궁금한 마음에서 책을 잡게 되었다. 이책은 제목 그대로 QT C++로 구현하는 GUI 프로그램이다.
쳅터 중간 중간에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누어서 적당히 취사 선택해서 읽을수 있게 해주는 센스도 있다.
QT 클래스의 구조라든라 자잘한 함수 설명은 그다지 없다. 오로지 예제를 통해서 사용방법을 설명해준다.
초보자가 보면 도무지 정리가 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책은 C++ 초급자가 호기심만 가지고 접근하기는 무리가 있다.
초반 부터 예제가 spreadsheet를 가지고 설명한다. QT GUI 이해 하느라고 spreadsheet를 이해 해야한다. 조금 황당하기도 하다. 하지만 예제코드가 참 주옥 같다. 조금만 추가 하면 상용 spreadsheet를 만들 정도다.
영어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단점이라면 QT설정이라던지 디버깅등 언어 외적인 부분에 대한 언급이 거의 전무하다. 그래서 직접 프로그래밍 보다 세팅하느라 몇일을 보냈다.
국내 책으로 "열혈강의 QT  프로그래밍"이란 책이 있는 걸로 안다. 그책은 클래스 위주의 설명과 간단한 예제로 구성되어 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처음 책을 구입한다면 이책(C++ GUI Programming with Qt4)을 구입하라고 권하고 싶다. 그리고 나중에 돈이 있으면 레퍼런스로 그책을 구입하라.
MFC경험이 있다면 비교적 비교해가며 비교적 수훨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Eclipse 사용자 참고) qt eclipse integration의 버그같은데 workspace에 qt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는 있지만 읽어 올수는 없다. 다른 디렉토리에서는 잘된다.

 
코멘트 0   공감 0
코멘트작성
 
이메일주소수집거부